은황후, 집에서도 빛나는 여왕으로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은황후, 집에서도 빛나는 여왕으로
은황후, 집에서도 빛나는 여왕으로
아름다운 잎색과 실내 공기 정화까지 은황후는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관엽식물의 대표주자이다. 하지만 은황후를 잘 키우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. 이 글에서는 은황후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키우는 방법과 주의 사항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은황후, 집에서도 빛나는 여왕으로
1. 은황후의 최적의 생육 환경을 조성해주세요.
♧ 토양: 은황후는 대부분 분재로 키우며, 느슨한 이탄토와 토탄토를 혼합하거나 부엽토와 사질양토를 혼합하여 사용하다. 토양의 산도를 조절하기 위해 소량의 황산제일철을 희석하여 뿌려주는 것도 좋다.
♧ 물과 비료: 봄과 가을에는 물을 충분히 주고 토양을 항상 촉촉하게 유지해야 하다. 잎 끝이 마르지 않도록 자주 잎에 물을 뿌려주는 것도 좋다. 생육기에는 2주일에 한 번씩 묽은 액비를 준다. 겨울에는 물을 적게 주고 시비를 중단하다.
♧ 온도: 은황후는 20-24℃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. 30℃ 이상이 되면 생장이 멈추고 잎이 노랗고 건조해지기 쉽습니다. 여름에는 햇볕이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는 그늘에 두고, 겨울에는 10℃ 이상의 온도를 유지해야 하다.
♧ 빛: 은황후는 밝은 햇빛을 좋아하지 않다. 여름에는 직사광선을 피하고, 겨울에는 채광이 잘 되는 곳에 두어야 하다.
2. 은황후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팁
♧ 물을 너무 많이 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 화분 흙이 마르는 것을 보고 물을 주는 것이 좋다.
♧ 햇볕이 직사광선이 비치는 곳에 두지 마세요. 잎이 화상을 입을 수 있다.
♧ 잎에 먼지가 쌓이면 부드러운 헝겊으로 닦아주세요.
정기적으로 해충과 병에 주의해야 하다.
3. 은황후를 더욱 아름답게 키우는법
♧ 적절한 크기로 가지치기를 해주세요. 가지치기를 통해 은황후의 형태를 유지하고 새로운 잎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.
♧ 잎을 정기적으로 닦아주세요. 잎에 먼지가 쌓이면 은황후의 아름다움을 떨어뜨릴 수 있다.
♧ 적절한 시기에 분갈이를 해주세요. 은황후가 자라서 화분이 작아지면 분갈이를 해주어야 하다.
♧ 은황후는 아름다운 잎색과 실내 공기 정화 효과로 인기 있는 관엽식물이다. 위의 방법을 참고하여 은황후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키워보세요.
정리드린 내용은 은황후, 집에서도 빛나는 여왕으로 입니다. 위 내용들이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.